하이콘프로 사자비 리얼로봇

(요번엔 사진을 발로 찍었습니다)

샤아 팬들 사이에선 논란이 많은 작품인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에서 등장하는 네오 지온의 플래그 MS이자 희대의 명캐릭터붉은로리콘바보뿔매니아변태샤아 아즈나블의 마지막 기체이기도 한 사자비입니다.


 

MG는 완전 육덕, EMIA는 적당히 육덕진데 비해 하이콘프로는 굉장히 늘씬하게 나왔습니다.


예의 가동률 사진.
어개장갑은 위로 90도 정도, 상박 스러스트도 가동하고 20도정도 앞으로 탈골되고 팔꿈치도 1축 관절인데 거의 180도정도 됩니다.
프론트, 사이드, 리어 스커트 다 가동에 무릎은 관절 축이 1개지만 180도 가까이 가동,
종아리 장갑이 움직여서 나름대로 가동성 확보, 발은 발목과 발등 부분에 관절이 있습니다.
허리는 볼조인트로 가동하고 양옆의 메쉬파이프는 가동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EMIA와 다르게 프론트 스커트가 움직이지만 디자인상의 제약때문인지 허벅지가 그렇게 많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EMIA가 프론트 스커트가 고정이지만 제질로 허벅지가 상당히 많이 올라갔던 점,
허벅지와 무릎에 회전축이 있었다는 점을 생각할 때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손파츠가 적어서인지 EMIA에 비해선 부속품이 좀 적아 보이는군요.
전용 실드는 EMIA에 비해서 이것저것 몰드가 좀 많이 추가되었고 HGUC 헤이즐 시리즈처럼
조인트가 2곳인 실드 연결 부품과 플라스틱과 PVC제로 된 안테나가 부속됩니다.
사진의 것은 플라스틱입니다. 빔라이플의 장전 실린더를 앞뒤로 가동합니다.
손파츠와 판넬이 좀 적다는 것을 빼곤 EMIA와 거의 동일합니다.


하이콘프로의 무서운 기믹 중 하나는 바로 이것이지요.
두부 해치 오픈. 콕핏 해치 오픈도 아니고 간단한 기믹이기는 하지만 상당히 정교한 기믹입니다.
내부 모노아이도 가동합니다. 다만 해치들을 닫고나면 모노아이가 잘 안 보인다는 게 문제......;;;;;


(어서 오십시오, 형님!!!)
판넬 컨테이너도 가동합니다.
해치가 열리고 판넬은 탈착 가능, EMIA와는 다르게 컨테이너 해치를 한번 위로 살짝 당겨서 여는 구조입니다.


판넬 컨테이너를 비롯한 백팩은 제외 가능, 리어 스커트엔 장갑 탈착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하이콘프로가 초창기에 들고 나온 것이 바로 이 기믹이지요.
일부분의 장갑이 탈착이 되면서 내부 메카 구조를 볼 수 있는 기능.
그런데 어느 순간부턴가 장갑 탈착이 적어지더니 요즘엔 급기야 거의 잊혀진(.....) 기믹이 되어버렸지요.
팔꿈치 부근의 실린더는 팔울 접으면 가동하지만 가동 범위가 좀 짧더군요.


빔라이플과 전용 실드를 장착하고. EMIA는 매니퓰레이터의 형상 관계로
빔라이플을 쥐는데 좀 애로사항이 꽃피었는데 하이콘프로는 빔라이플이 아니라 실드 장착에서
조금 애로 사항이 꽃피더군요.
공간이 거의 안 남아서 가동하기가 조금 힘들더군요.

예비용 빔사벨입니다. 2자루가 부속되어 있습니다만....
빔부분과 자루 부분이 분리가 되서 자루를 손목에 수납이 가능했던 EMIA와는 달리
빔부분과 자루가 일체형이고 손목엔 자루의 몰드만이 있더군요.
스케일상 구현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된것이 EMIA나 하이콘프로나 대형빔사벨의 빔 형상은 좀 전형적이더군요.
좀더 크게 해줘도 괜찮을테데 말이빈다(.....)
빔토마호크나 대형 빔사벨이나 다 일체형입니다.

퍼스트 건담때부터 대대로 전해져 오는(.......)샤아의 필살기(........)고자킥샤아킥입니다.
나름 자세는 잡을 수 있지만 허벅지도 많이 안 올
라가고 고관절도 벌어지는 폭이 너무 좁아서
자세가 좀 어정쩡하군요. 하이콘프로용 베이스 꺼내기 귀찮아서 그냥 반다이 액션 베이스에 올려놓았습니다만 이게 훨씬 좋더군요.

역시 우주형 기체다보니 바닦에서 삽질(.....)하는 건 좀 안 어울리더군요.

EMIA에 비해서 아쉬운 점도 있는가 하면 EMIA가 아쉬운 점도 있고(프론트 스커트 가동).....
사실 솔직한 심정으론 EMIA족에 더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물론 제품 부류가 틀린 만큼 하이콘프로 내에선 상당히 좋은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이콘프로 뉴건담도 있었지만 팔아버린 관계로....(쩝)....

리뷰 마칩니다.

덧글

  • 오토군 2008/12/14 20:42 #

    사자비! 너무 멋있고, 그리고 너무 추하게 간 로봇(…)
    역습의 샤아 볼때마다 "젠장! 뉴건담의 팔이나 다리 하나쯤 자르면 어디 덧냐나 토미노!" 라고 자꾸 외치죠. 물론 뉴건담의 아랫도리를 긁어버려 고자만들뻔 했지만.(…)
  • 제6천마왕 2008/12/14 21:47 #

    토미노 감독님이 나중에 액시즈를 밀어내는 것을 위해서 일부러 고자 만들기를 시도했던 것 같습니다(........)
  • R쟈쟈 2008/12/14 20:49 #

    모노아이 가리는 애매한 클리어가 마음에 안들어서 잘라내 버렸습니다-_-
  • 제6천마왕 2008/12/14 21:48 #

    확실히 해치 닫고 나니 잘 안 보이더군요. 그냥 클리어가 없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만 패스합니다~-ㅁ-.........
  • 미미르 2008/12/14 21:36 #

    늘씬한게 이런해석도 나름 괜찮아 보이더군요 멋져보이고 ^^
    하이콤프로의 어레인지는 별로 좋아하는편은 아니였는데
    사자비만큼은 마음에 들더군요 ^^
  • 제6천마왕 2008/12/14 21:49 #

    HGUC 프로포션이 딱 하이콘프로와 EMIA의 중간 사이에 있는 것 같습니다. 적당히 육뎍지고 적당히 늘씬하고. 하이콘프로는 너무 늘신하고 EMIA도 육덕쪽으로 좀 치우쳐진지라(.....)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더팬즈